안양문화고등학교의 모든 교직원은 질 높은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학부모·학생 및 시민(이하 “민원인”이라 함)에게 신뢰와 만족을 줄 수 있는 교직원이 되도록 다음과 같이 다짐합니다.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생들에게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알찬 교육을 위하여 학부모 입장에서 생각하고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열과 성을 다하여 학생들을 교육하겠습니다.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께서 학생교육 및 학교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을때에는 언제든지 학교에 방문하시면 친절·신속·정확하게 안내 및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로 민원인의 편에서 생각하고 행동하겠으며, 모든 민원을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민원인에게 불만족하거나 불편을 초래한 경우에는 즉시 시정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민원인으로부터 평가를 받고, 미흡한 사항은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Ⅱ. 학교행정 서비스 이행표준
학부모님(민원인)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학부모님(민원인)께서 학교 방문시 현관에 건물 안내도를 배치하여 민원인이 원하시는 장소로 쉽고 빠르게 이동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우리학교를 방문하신 학부모님께는 다른 업무에 지장이 없는 한, 우선하여 학부모의 소리를 경청하겠습니다.
학부모님이 학교를 방문하셨을 때 행정실 및 연구실(교무실)에 배치된 복사기, 전화기, 팩시밀리 등 사무기기를 무료로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전화 벨소리가 울리면 신속히 받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찾으시는 교원이 수업 중인 경우에는 용건을 메모하여 추후에 연락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휴게시간에는 교대근무자를, 근무시간 이후에는 당직자를 지정하여 항시 직원이 대기하도록 하겠습니다
민원 처리 우리의 자세
민원인이 각종 제증명 발급을 요청하시면 수업중을 제외하고 30분 이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민원인이 우편이나 팩스로 민원을 신청한 경우에는 접수 후, 특별한 상황이 없는 한 1시간 이내에 처리하고 그 과정을 민원인에게 연락하여 드리겠습니다.
참여와 의견 제시방법
우리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 우편, 문서, 팩스밀리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검토 · 확인하여 전화 또는 서신으로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단, 불만족을 느낀 민원인이 의견을 제시할 때에는 본인의 신분을 밝혀야만 회신을 해드립니다.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주소 : (우)14011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양화로37번길 36(안양동) 인터넷 : 학교홈페이지
부서별 업무내용 및 전화번호
담당부서
업무내용
대표전화
교무실
학생 및 교육에 관한 상담 등
031) 470-4100 / 1번
행정실
각종 제증명 발급 등
031) 470-4100 / 2번
급식실
급식실 운영에 관한 전반 사항
031) 470-4094
안양문화고등학교 교직원은 학교행정서비스헌장에 따라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리오니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아래 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근무시간 중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권리를 적극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셔야 합니다.
민원인께서는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학교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주시고, 공익 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훌륭한 교직원은 적극 발굴하여 알려주시고 다른 교직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